우리 대학교 학생들의 토론 능력 향상과 건전한 토론문화 정착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학과별 토론 학습 동아리를 모집하니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신청 기간: ~ 2025. 4. 6.(일) 23:59 까지
2. 신청 방법
가. 동아리 구성: 지도교수 1명, 학생 6명으로 구성
* 반드시 동일 학과 내 지도교수 1명, 학생 6명으로 구성
* 휴학생, 정규학기(8학기) 초과자, 교환학생, 한국어학당 학생 신청 불가
나. 신청방법: EDWARD 시스템에서 학생 1인이 대표로 신청 가능(상세 신청 방법 붙임파일 참고)
다. 1개 학과에서 1개 팀 신청이 원칙이나,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이 많아 1개 학과에서 2개 이상 팀으로 신청하고자 할 경우 학생지원팀(580-6084)
으로 별도 문의
3. 운영 일정
가. 활동 기간: 2025. 4. 9.(수) ~ 5. 31.(토)
나. 온라인 강의 수강기간: 2025. 4. 9.(수) ~ 4. 30.(수)
다. 지도교수 활동보고서 제출기간: 2025. 5. 22.(목) ~ 6. 2.(월) (활동 보고서 4회 이상, 최종보고서 1회 제출)
* 상기 일정은 상황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음
4. 활동 내용 및 이수 조건(학생성공센터에서 운영)
구 분 |
온라인 강의 이수 |
온/오프라인 토론 학습 활동 |
지도교수 |
2시간 (활동 교육, 토론 지도) |
4회(10시간)이상 토론 학습 지도 (토론전략서 작성, 말하기 지도 등) |
참가 학생 |
5시간 (활동 교육, 말하기, 글쓰기) |
최소 3회(6시간) 이상 지도교수 주관 교육에 참여 |
* 별도 개설된 교수학습지원시스템(LMS) 온라인 강의실에서 각 온라인 강의를 이수한 후, 지도교수 주관 학습 활동에 최소 3회(6시간) 이상 참가해야
이수됨
5. 이수자 혜택
가. 학생: 총장특별장학금 100,000원 지급, COMPass K '학습/진로/취업관련 교내 활동영역' 5점 부여
나. 지도교수: 교원업적평가 점수 및 지도비 지급
6. 문의: 학생지원팀(053-580-60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