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1학기 학과별 토론학습 동아리 모집 안내
  • 작성일 2025.03.28
  • 작성자 정단비
  • 조회수 1

우리 대학교 학생들의 토론 능력 향상과 건전한 토론문화 정착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학과별 토론 학습 동아리를 모집하니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신청 기간: ~ 2025. 4. 6.(일) 23:59 까지


2. 신청 방법

  가. 동아리 구성: 지도교수 1명, 학생 6명으로 구성

    * 반드시 동일 학과 내 지도교수 1명, 학생 6명으로 구성

    * 휴학생, 정규학기(8학기) 초과자, 교환학생, 한국어학당 학생 신청 불가

  나. 신청방법: EDWARD 시스템에서 학생 1인이 대표로 신청 가능(상세 신청 방법 붙임파일 참고)

  다. 1개 학과에서 1개 팀 신청이 원칙이나,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이 많아 1개 학과에서 2개 이상 팀으로 신청하고자 할 경우 학생지원팀(580-6084)

      으로 별도 문의


3. 운영 일정

  가. 활동 기간: 2025. 4. 9.(수) ~ 5. 31.(토)

  나. 온라인 강의 수강기간: 2025. 4. 9.(수) ~ 4. 30.(수)

  다. 지도교수 활동보고서 제출기간: 2025. 5. 22.(목) ~ 6. 2.(월) (활동 보고서 4회 이상, 최종보고서 1회 제출)

  * 상기 일정은 상황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음


4. 활동 내용 및 이수 조건(학생성공센터에서 운영)

구 분

온라인 강의 이수

온/오프라인 토론 학습 활동

지도교수

2시간

(활동 교육, 토론 지도)

4회(10시간)이상 토론 학습 지도

(토론전략서 작성, 말하기 지도 등)

참가 학생

5시간

(활동 교육, 말하기, 글쓰기)

최소 3회(6시간) 이상

지도교수 주관 교육에 참여

  * 별도 개설된 교수학습지원시스템(LMS) 온라인 강의실에서 각 온라인 강의를 이수한 후, 지도교수 주관 학습 활동에 최소 3회(6시간) 이상 참가해야

    이수됨


5. 이수자 혜택

  가. 학생: 총장특별장학금 100,000원 지급, COMPass K '학습/진로/취업관련 교내 활동영역' 5점 부여

  나. 지도교수: 교원업적평가 점수 및 지도비 지급


6. 문의: 학생지원팀(053-580-6084)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